온라인으로 각종 금융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라는 본인만의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공동인증서로 그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한편 전자거래를 많이 하는 요즘 시대에 이러한 본인 인증서 발급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1. 범용공인인증서란?
본인만이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에는 다양한 종류의 인증서가 있어 사용자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은행권에서 무료로 받는 공인인증서는 사용하는데 많은 범위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 범용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은 기본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나라장터 전자입찰 등의 사업을 진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인증서입니다.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발급이 필수이기 때문에 많은 사업주 분들이 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보다는 사업자에 해당하는 분들이 세금 납부나 전자거래를 많이 하시기 때문에 업무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2.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중에서 오늘은 한국 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와 개인 범용공인인증서로 나뉘는데 먼저 사업자 공인인증서는 사업자 등록 번호를 확인한 후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하려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업장에 대한 정보 입력을 진행해 주시길 바라며, 현재 신청하려는 담당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입력하는 정보가 사업자 등록증과 다르다면 발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담당자의 정보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개인 공인인증서는 무료인 반면 범용공인인증서는 종류에 따라 발급 비용이 발생됩니다.
먼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비용은 1년형 8만 원, 2년형 15만 원, 3년형 21만 원입니다. 초기에 사업을 시작하는 분이라면 먼저 1년형을 사용해보신 후 1년이 경과하면 2년형, 3년형으로 선택하여 발급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기간이 오래될수록 할인율의 폭도 커지기 때문에 현재 본인의 사업 진행 상태를 잘 확인하시고 추후 어떻게 진행이 될지 생각해보시고 신청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발급을 완료하고 나면 당일 발급 기준으로 대표자 제출 시에는 인증서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사본을 각각 준비해 주시고, 대리인 제출 시에는 인감증명서 원본을 추가로 준비해서 조달청에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을 신청한 후에는 25일 안에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발급한 인증서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 수 있도록 잘 기억해 주시길 바라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다른 나머지 상담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1644-4074로 연락하셔서 상담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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